6월 14일 키스데이 유래 및 효능

반응형

안녕하세요! 핑크냠입니다.

오늘은 6월 14일 키스데이인데요,

그날에 맞춰 6월 14일 키스데이의 유래와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키스데이의 유래?


키스데이는 연인들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뜻에서 키스를 나누는 날이라고 대부분 말합니다. 공식적인 유래가 분명하지 않기 때문에 이렇다 저렇다 확실한 말씀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대중적으로 사랑을 확인하는 날로 알려진 6월 14일 키스데이입니다.

 

 

 

 

 


 

 

 

키스의 효능?



1. 치아건강향상

키스를 하면서 침 분비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치아건강 향상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우리의 이는 입안이 건조하고 메마른 사람들이 입에 지병이 걸리기 쉽지만 침 분비량이 많은 사람들은 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이것은 치아에 달라붙은 해로운 박테리아를 잘 씻어내기 때문입니다. 또한 치태가 쌓이는 걸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이 있으신 어르신들 보면 입안이 말라서 아침저녁으로 물을 옆에 떠놓고 주무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2.  혈액순환에 도움

키스는 아드레날린을 분비시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혈압을 낮춰주거나 근육경련, 두통 등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키스를 할 때 가슴이 두근거려서 이상하다고요? 혈압이 오르는 것 같다고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우리의 입술은 이렇게 안 보이는 혈관으로 촘촘히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키스를 할 경우 혈관을 팽창시키면서 주요 장기에 혈액을 흐르게 해 혈압을 낮춰주는 원리라고 합니다. 그래서 키스 후에는 혈액은 얼굴 쪽으로 향하기 때문에 심장에 대한 부담이 줄어 혈압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3. 스트레스 감소

키스는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사람 사이에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할 때는 옥시토신이라는 중요한 호르몬이 방출됩니다. 특히 키스처럼 적극적인 스킨십은 호르몬 수치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키스를 하면 옥시토신 방출량이 늘어나고 코르티솔 수치가 떨어지며 기분이 안정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4. 다이어트에 효과적! 칼로리 소모 대박!!

키스로 다이어트를 한다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키스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어느 연구에 따르게 되면, 키스는 1분마다 2~5kcal 소비된다고 합니다. 특히 얼굴의 모든 근육을 사용해 혀로 하는 키스는 분당 최대 26kcal까지 소비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딥키스를 10분 정도 하신다면 260kcal 소모가 됩니다. 엄청 신기하죠? 알아보면서 엄청 신기했습니다.

 

 

 


 

 

 

지금까지 핑크냠과 6월 14일 키스데이 유래 및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신기하고 재미있는 부분이 있으셨나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며, 행운 가득한 날이 되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